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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좋은정보

정부24 앱 으로 간편하게 민원•각종증명발급 전자지갑 사용하는방법 👍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하게 사용하기 좋은
정부24앱
전자지갑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 포스팅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용하는 핸드폰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정부24 앱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이모양의 앱이 설치 됩니다.

개인정보 가 중요한 만큼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지만
많은 서비스를 핸드폰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뚝딱
해결할수있어요:)
예전같으면 민원서비스나 증명발급등은
컴퓨터를 사용하여 인터넷 접속이 아닌경우
발급이 어려웠는데요.
핸드폰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발급된
증명서를 전자 지갑에 보관하여
증명이 필요한 기관에 쉽고 빠르게
서류를 보낼수있는 서비스가 생겼어요.

로그인 후에 자주 찾는 민원 신청 서비스
메뉴가 바로 노출 되어있어서
내게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찾아서 검색해 볼수 있고
바로 발급신청후 24시간 또는 24시간내에
발급이 완료 된답니다.

왼쪽 상단 메뉴 표시를 누르면
맨 하단에 위치한 전자문서
지갑아이콘 보이시죠?
증명 받고자 하는 서류를 신청 할때에
절차 방법또한 너무 쉽고 간단합니다.

전자 문서 지갑으로 받을지
3자에게 보낼지
프린트나 팩스용으로 발급받을지의 여부를
선택할수 있는곳이 있어요.
전자문서지갑으로 열람하기를 선택 하게 되면
팩스,이메일,프린터 모든 기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발급이 필요한 자료를 받아
이메일로 전송 할수도 있고
팩스로 보낼수도 있고
간편한 절차와 편리하게 축약된만큼
보안또한 강화 되어서 이메일을 보내게 되면
1회열람시 필요한 암호를 입력 할수있게 됩니다.

이메일을 받을 주소가 공공기관이라면
공공기관의 코드가 있어서 암호가 필요하지않고
바로 보내기가 가능하지만,
개인기관이나 코드가 없는 곳 이라면
이메일로 받아서 1회열람서류 본을
캡처하여 사용 가능 합니다.

* 단, 전자지갑문서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

정부24 에서 인증해주는 문서 번호와
서류에 필요한 도장등의 여부가 필요한
서류 증빙이 필요하다면 간편하게
전자지갑문서를 통해 시간을 단축해서

졸업증명서,전입신고,납세증명서,토지증명서

건축물대장 등/초본 등
다양한 정부,민원 서비스를
사용할수있는 방법이니

모르고 계셨다면
앞으로 간단한 볼일은 궂이
주민센터나 관할지역센터 등
찾아 갈 필요없이

여러분들도 정부 24 앱을 통해 통합적인
서류 신청•발급 서비스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